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기계발책 Secret 끌어당김의법칙

by Alwaysgrowth 2023. 7. 12.

자기계발서 추천 1편에 이어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시크릿 목차 돈의 비밀 중에서..

"돈을 끌어당기려면 부에 집중해야 한다. 돈이 부족하다는 점을 느끼면서 돈을 더 많이 끌어당길 수는 없다. 돈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는 건 돈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돈이 부족하다는 사실에 집중하면 돈이 부족한 온갖 상황을 만들어내게 될 것이다. 돈을 끌어당기려면 반드시 풍족한 상태에 집중해야 한다."

 

간단히 이야기하면 원하는 것에 집중해라. 라는 이야기로 보인다.

원하지 않는 것을 생각하며 결핍을 느낀다면 그것은 원하지 않는 상황을 만들어내는 원인이 될 것이고,

그와 반대로 원하는 것을 집중하여 생각하며 즐거움을 느낀다면 원한느 상황을 만들어내는 원인이 될 것이다.

 

이것이 나한테는 정말 이해가 쉽게 되면서도 체화되기까지가 시간이 좀 걸리는 내용이다.

원하는 것만 생각해야 된다는 것을 안다. 모든 것에 감사함을 느끼는 것이 내가 실제로 감사할 상황을 불러오는 원인이 된다.라는 것을 혼자 있거나 여유로울 때는 잘 인지하고 있다.

 

내 생각이 조금이라도 부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갈때는 즉시 인지하고 전환시킬 수 있다. 하지만 "이게 맞는 행동일까?"라는 질문을 던지는 순간 잠깐 매우 논리적인 사람이 되버린다. 사실 논리적이라는 것이 이전에는 내게 좋게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다르다.

내가 가진 정보로 세운 논리는 나한테만 납득이 되는 논리일 수 있다.

 

그래서 이성적인 판단은 성과 측정의 지표로만 사용하기로 결심했다.

 

결론은 "원하는 것에 집중하고, 이뤄진 느낌을 느껴라. 어렵다면 이뤄질 것이라는 기대감 속에서 살아라."로 보인다.

 

시크릿 목차 인간관계의 비밀 중에서..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대우받기 바라는 대로 자신을 대하는가?"

 

이 대목에서는 단순히 바라고, 집중해서 생각하기만을 하는 것을 넘어서, 이미 이뤄진 상태라면 어떻게 행동할 지 생각해보고 그렇게 행동하라고 제시한다.

 

새로운 배우자를 원한다면 새로운 배우자가 생겼을 때 필요할 것들, 내 생활이 변화될 것들을 미리 변화시키는 것이 내가 진심으로 그 결과를 기대하고 있고 믿고 있다는 증명이 된다고 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자신을 챙기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자신을 사랑과 존중으로 대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난 그리 중요한 사람이 아냐, 가치 있는 사람이 아냐, 사랑 받을 자격이 없어.'라는 신호를 전송하는 것이다.

 

사람들의 행동은 결과다. 원인은 당신의 생각이다.

자신을 희생하는 것은 철저한 결핍 의식에서 비롯된 행동이다.

희생은 "모두가 즐길 정도로 충분치 않으니 내가 안받을게"라는 의미를 내포한다.

라고 말한다.

 

나는 이 대목을 다시 읽으며 앞으로 내가 행동해야 될 방향성에 대해서 결정했다.

사람들을 사랑하는 것과 나를 사랑하는 것의 차이, 희생과 감사의 차이에 대해서 나름의 정의를 하고 액션을 취해야겠다.

오늘은 나의 멘토에게 남에게 잘해주는 것은 성공한 뒤에 잘해줘라. 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와 동시에 자신을 사랑해주는 방식을 조금 더 연구하고 실천해보라는 이야기를 하셨다.

지금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쓰기 시작하고 그 중에서도 시크릿을 고르게 된 것에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다.

이렇게 말하면 요즘은 옆에서 사이비처럼 보이니까 어디가서 이야기하지 말라고 하긴 하는데.

 

모든 내 주변사람들이 그렇게 이야기해주니 잘 이해받고 살고 있는 듯 하다.

 

최고의 자기계발 도서 시크릿을 마치며..

자기계발서에 푹 빠져 지내는 기간인 요즘, 고등학교 때 읽었던 시크릿을 다시 보게 되었다.

여러 영성가들을 탐험해보고 돌아와도 아.. 여기 다 적혀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북 리뷰 블로그를 시작하며 가장 먼저 소개시켜드리고 싶었던 책이 시크릿이다.

 

자기계발서의 시작으로 하기 좋은 책. 앞으로 힘 빼고 최선을 다해 살아가기 위한 마인드셋을 위한 좋은 도서

시크릿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