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하는 인생을 사는 방법을 실천해보자.

by Alwaysgrowth 2023. 7. 15.

끌어당김의 법칙이란 비슷한 것을 끌어당긴다는 것.

끌어당김의 법칙은 중력의 법칙과 같은 방식으로 작용한다.

그 말인 즉슨,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같은 방식으로 적용된다는 것이다.

 

끌어당김의 법칙 ( Law of attraction )의 작동 원리 중 하나는 비슷한 것을 끌어당긴다는 것이다.

 

1차원적으로 좋은 생각은 좋은 생각을 끌어당긴다. 좋은 행동은 좋은 행동을 끌어당긴다. 좋은 습관은 좋은 습관을 끌어당긴다.

좋은 사람은 좋은 사람을 끌어당긴다.

 

관성의 법칙이라고도 이야기 할 수 있다. 좋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 지속적으로 좋은 생각을 하면 습관이 된다.

 

가령, 꾸준히 운동을 하는 습관은 그 습관으로 인해 더 건강해지는 습관을 하고싶게 만드는 욕구가 발생한다.

혹은 뛰어난 체력에서 나오는 여유로 남들보다 더 신체적인 압박 정신적인 압박을 잘 견딜 수 있다.

그렇게 되면 주변에서 "정말 멘탈이 좋다. 정말 체력이 좋다. 정말 강하다."와 같은 피드백을 받는다.

그 피드백으로 인해 좋은 사람들, 좋은 평가들이 쌓이게 되며 그렇게 쌓인 좋은 것들은 또 다른 좋은 결과를 낳고,

또 다른 좋은 결과는 지속적으로 다른 좋은 결과들을 배양해나간다.

 

사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인류 매커니즘에 부합하는 정교한 시스템을 분석해놓은 것일지도 모르겠다.

어떤 사람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상상하며 노력하면 확신을 얻게 되고,

그 확신으로 남들보다 더 도전적으로 더 열정적으로 더 지속적으로 목표에 헌신할 수 있게 되고,

그런 모습으로 인해 주변 인간들의 인정과 존경을 받으며 더 목표에 도달하기 쉬워지고,

한 번 성공한 경험으로 확신은 더욱 강해지고 그 다음 성공을 이뤄나가기 위한 발판을 만들기도 쉬워진다.

 

나는 점점 인생을 경험하며 세상에 공평한 것은 "시간"밖에 없다. 세상은 공평하지 않다. 라는 것을 어느정도 수긍하며 살아오게 됐다.

하지만 어린 시절의 이상주의에서 사회를 경험하며 현실주의가 됐다가 다시 사업과 영적인 공부를 하며 이상주의가 됐다.

현실주의의 기반에서 이상주의가 되니 다시 현실주의로 돌아갈 수가 없다.

지금 내가 말하는 현실주의는 약간의 자포자기가 가미된 타협하며 비관과 낙관이 공존하는 정도의 현실주의를 말하고 있다.

 

다시 돌아가자면 현실주의의 기반에서 나는 성공하고 싶다는, 내가 원하는 인생을 살고 싶다는 강한 욕구를 느꼈다.

다양한 자기계발서를 읽었다. 자기계발서는 현실주의 선배님들이 비현실적이라고 한다.

그래서 성공한 기업가들과 내가 원하는 사업분야에 성공하신 분들의 강의를 수강했다.

자기계발서를 많이 읽으라하고 본인이 실천중인 자기계발서 내용을 이야기해주신다.

다시 생각한다. 내가 원하는 사람이 되어 원하는 인생을 살려면 그것과 비슷한 사람의 조언을 들어야겠구나.

 

현실주의 선배님들이 강의팔이라고 한다.

다시 생각해본다. 그 사람들이 과연 강의를 팔기 위해서 인간의 심리를 건드리는 내용을 분석하고 자신이 실천한 내용 자료 사진을 제작하며, 본인이 믿지 않는 사실을 믿는다고 이야기하는 것이 쉬울까? 아니면 자신이 있는 그대로 다 이야기해주고 마음의 거리낌 없이 돈을 버는 것이 쉬울까?

 

나는 이상주의에서 현실주의로 돌아가서 이상주의의 논리적 기반의 근거가 더 쌓이는 결과를 보고 다시 이상주의로 돌아왔다.

이상이 현실이 되는 삶을 살아가고 있으니 현실주의라고 할수도 있고 이상주의라고 할 수도 있는 삶을 살고 있다.

 

인간은 편파적이다. 하지만 인간의 생각은 진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모든 것은 양면성이 있지만 오직 생각은 양면성이 없다.

인간이 동시에 2가지 생각을 할 수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지지만 생각은 지금 이 순간 딱 한가지밖에 생각하지 못한다.

 

나는 틀릴수도 있지만 내가 생각하는 것이 내 우주가 되는 것은 틀릴 수 없다.

내가 믿는대로 사는 것은 막을 수 없다.

 

모두가 자신만의 생각과 감정을 갖고 산다.

개개인들의 생각과 감정은 개개인들의 우주를 형성한다.

 

모두가 행복한 우주에서 살기를 바란다.

불행하길 원해서 불행한 사람은 어쩔 수 없지만, 어떻게 행복해질 수 있을지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께는

론다 번의 시크릿을 진심으로 권해드리며, 한번쯤은 확신을 갖고 따라해보시길 부탁드린다.

 

행복한 우주에서 지내시는 모든 분들께는 항상 우주를 함께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저 또한 열심히 살기 좋은 우주를 만들어낼테니 다 같이 잘살아봅시다라는 이야기를 전하고 싶다.

 

이런 일기같은 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